애드센스(와이드92)


트리톤 500 (Triton 500) GPS 소프트웨어(펌웨어) 먹통 오류 해결 후기, 리뷰, 문제해결

GPS에 문제가 생겨버렸다...

GPS를 켜면 일반적인 화면이 나오는게 아니라, 위쪽에 메뉴가 주르륵 있는 'Developer screen' 이 떠버린다.
검색해보니 일반적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하는 중간에 실패하면 많이 뜨는 것 같은데, 나는 그냥 뜬금없이 나왔다.

당황..당황...

그냥 먹통이 되어버렸다. 메뉴중에 Outdoornav를 선택해보면 익숙한 네비게이션 화면이 뜨는데... 더이상 동작 불가...-_-;

아무리 껐다 켜도 네비게이션 화면은 나올 줄 모르고...
해결방법으로는 펌웨어(Firmware)를 다시 까는 방법을 선택했다.

인터넷을 검색하면 펌웨어는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다.

현재 최신버전으로 v1.95를 받았다. 물론 GPS도 최신 펌웨어버전이라 버전충돌은 없을 듯 하다.

문제는 펌웨어 소프트웨어 처음에는 GPS 인식이 되어 '다음(N) >'을 눌러 넘어갈 수 있는데
그 이후로는 접속이 안되었다며 진행불가. 수차례 시도해 보았으나... 결국 포기하였다.

검색검색하다가 찾아 낸 방법이 펌웨어 강제로 복사 덮어쓰기를 시도하는데에 이르렀다.
어차피 쓸 수도 없는거 더 어떻게 고장나겠어~! 라며 강행해 보았다.
(단, 따라하시는 분들은 받은 펌웨어와 GPS 펌웨어가 일치하는지 확인이 필요할 것 같긴 한데...충돌에 대해선 잘 모르겠다.)

GPS를 켤 때 버튼 세개(up + light + power)를 눌러 켜면 GPS를 USB 메모리처럼 인식하여 내컴퓨터로 볼 수 있게 된다.
(물론 GPS와 컴터간에는 케이블로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로)

디스크 이름은 TFAT 라고 뜨게된다.
TFAT의 하위폴더에 동일한 APP 폴더가 존재한다.
아까 받아놓은 펌웨어 파일을 압축풀어보게되면 HDD\APP 이라는 폴더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 있는 모든 파일을 하위폴더를 제외하고 TFAT\APP에 복사 덮어씌워준다.
그리고 GPS 전원끄기. 전원은 전원버튼을 눌러도 꺼지지 않았기 때문에 'esc + select + power'를 눌러 종료.

그리고 부팅!!! 두구두구두구!!!!!!!! 결과는~~~~~~!!

성공!!! 어찌나 기쁜지 ㅎㅎ

제대로 동작하는지 밖에 나가서 위성을 잡아보도록 하였다.


다행히 동작 이상무!
2시간에 걸친 노가다 끝에 고쳤다^^
혹시 비슷한 증상을 겪고 계신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 되시기를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