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와이드92)


애드센스 핀(PIN)번호 재발송 요청 후 도착시간과 등록과정 일반 정보와 자료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 지급을 받기 위한 기본 단계로 핀(PIN) 번호 등록이 필요합니다. 이 핀 번호는 수익이 $10에 도달하면 계정에 등록된 주소로 자동 발송됩니다. 참고로 등록된 주소는 영어가 아니라 한글로 되어 있어도 상관없습니다. 정확하게만 기재되어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실제로 수익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수익금이 $100에 도달해야 가능합니다. 이 때 돈을 송금받기 위해 핀 번호 등록 이후 결제수단 등록이 필요합니다. 100달러는 아직 멀고 먼 이야기라서 우선 핀 번호를 등록해 봅니다.

저의 경우 애드센스를 이용한지 만 1년만에 10달러에 도달했습니다.(100달러에 이르려면 산술적으로 10년 걸리는건가요. 어차피 수익을 위한 블로깅이 아닌 만큼 별로 신경은 쓰지 않고 있습니다.)

어쨌거나, 8월에 10달러에 도달해서 핀번호가 발송되었다고 하는데 한 달 두 달이 지나도 도착할 생각을 하지 않네요. 일반적으로 2~4주가 소요된다고 하던데... 웹에서 검색해보니 우편이 엄청 느리게 오는 것 같기는 합니다. 기다려도 오지 않을 때에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새 PIN 요청 버튼을 눌러주면 재발송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너무 오래 걸리길래 새 핀 번호를 요청했습니다. 이 역시 한 달이 지나도록 소식이 없습니다...

그러다가 드디어 최초 핀 번호 요청 3달만에 우편이 도착했네요. 처음 발송된 핀 번호와 재발송 요청한 핀 번호가 같은 날에 도착했습니다. 이를 뭐라 설명해야할지... (첫 번째 우편이 느린건지 두 번째 우편이 빠른건지, 첫 번째 우편이 어디 굴러다니다가 두 번재 우편이랑 같이 온건지...)

(당연하겠지만) 도착한 2개의 핀 번호는 동일합니다.


1. 핀 번호가 도착하지 않으면 재발송을 요청합니다.
  (1)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 메시지 오른쪽 작업 버튼을 누릅니다.

  (2) 해당 페이지 맨 아래 새 PIN 요청 버튼을 누릅니다.

  (3) 요청을 했다면 도착할 때까지 기다림과의 싸움입니다.


2. 핀 번호가 도착하면 애드센스에 등록합니다.
  (1)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 메시지 오른쪽 작업 버튼을 누릅니다.

(2) PIN 입력란에 우편으로 받은 번호를 넣고 PIN 제출을 누르면 입력한 번호가 회색으로 변합니다. 바로 당장은 아니고 몇 분 후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 메시지가 사라집니다. 그렇게 되면 핀번호 등록 성공!

3. 이후 실제 수익을 받기 위해서는 핀번호 등록 이후 결제수단을 등록해야합니다. 저에게 있어서 100달러는 먼 이야기라 일단 핀 번호만 등록하고 결제수단은 다음에 등록해야겠네요.